성경말씀1

구약의 3차 절기와 예수님의 예언성취
운영자 23-05-07 20:48 746 hit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등의 절기를 명하셨는데 이는 예수께서 이루실 모형과 그림자이다. 일곱 개의 절기는 총 3차로 구성되어 있는데 1차는 유월절과 무교절이고 2차는 초실절과 칠칠절(오순절)이며 3차는 나팔절과 속죄일 초막절로 구성되었다.


절기의 유래를 보면 유월절은 애굽에서 해방 받은 날을 기념한 것이고 무교절은 이스라엘의 고난을 기념한 것이며 초실절은 홍해를 건넌 날을 기념한 것이고 칠칠절은 첫 번째 십계명 받으러 올라간 날을 기념한 것이다. 그리고 나팔절은 두 번째 십계명을 받기 위해 회개의 나팔을 불었던 것을 기념한 것이고 속죄일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은 날을 기념한 것이며 초막절은 성전 건축을 위한 재료를 모았던 것을 기념한 것이다.


위와 같은 절기는 모두 성전에서 지켜졌고 각 절기마다 드리는 방식이 있었다. 유월절은 1년 된 수컷의 양을 잡아 고기를 먹으며 지켰고 무교절은 7일 동안 무교병과 쓴 나물을 먹으며 지켰다. 초실절은 곡식가운데 처음 익은 열매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으로 지켰고 칠칠절은 추수한 곡물의 단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으로 지켰으며 나팔절은 나팔을 길게 불어 회개를 선포하는 것으로 지켰고 속죄일은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가 모든 죄를 아사셀에게 넘겨서 성전을 정결케 하였다. 그리고 초막절은 산에서 나무를 꺽어 초막을 짓고 그 안에 거하면서 지켰는데 이것이 절기를 지키는 규례였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절기는 예수께서 이루실 일의 모형과 그림자로 나타난 것이다. 예수께서는 3차로 구성된 일곱 개의 절기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예언을 성취하셨다.


1) 1차 절기 (유월절과 무교절)

예수께서는 유월절 양으로 십자가에서 희생 하시고 영적 이스라엘을 죄에서 해방하신 후 무덤에 들어가 장사되었다. 이에 제자들은 두려움에 떨며 근심했는데 이것이 유월절과 무교절의 예언 성취다.


2) 2차 절기 (초실절과 칠칠절)

예수께서는 처음 익은 열매로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을 하셔서 초실절의 예언을 성취하셨다.(고린도전서15:20) 그리고 부활하신 이후에 무덤에 있던 죽은 자들을 부활시켜 하늘로 올리셨는데 이것이 칠칠절의 예언 성취다. (마태복음27:50~53)


3) 3차 절기(나팔절, 속죄일, 초막절)

부활하신 예수께서는 40일이 될 때 하늘로 승천하셨다. 승천하시기에 앞서 10일후에 성령을 주실 것이니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고 제자들에게 당부 하셨고 이에 제자들은 마음을 모아 기도로 정결케 하였다. 성령은 회개하는 사람들에게 임하는 것인데(이사야59:20) 10일전에 이와 같이 말씀하신 것은 회개의 나팔을 불었던 나팔절의 예언을 성취하신 것이다. 예수께서 하늘로 승천하신 것은 대제사장이 속죄일에 지성소에 들어가는 예언을 성취하신 것이며 하늘에 있던 사단을 땅으로 쫓아 내신 것은 대제사장이 아사셀 수염수에게 모든 죄를 넘겨서 광야로 쫓아낸 속죄일의 예언을 성취하신 것이다.(계시록12:7~9)


이후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성도들의 몸에 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성도들의 마음에 새겨주셨다. 이스라엘이 십계명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듯이 성도들은 성령을 통해 새로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기 때문에 성령이 성도들에게 임하면서 속죄일의 예언이 성취된 것이다. 또한 성령을 받은 성도들은 성령이 임재 하는 하나님의 성전이 되었기 때문에 초막절의 예언도 성취되었다.


속죄일을 마친 이스라엘이 산에서 나무를 꺽어 초막(성막)을 짓고 그 안에 거했듯이 속죄일의 예언에 따라 하늘에서 사단을 쫓아내신 예수께서도 성령으로 성도들의 몸에 임하여 하나님의 말씀(십계명)을 새겨주시고 성도들의 몸을 당신이 거하는 성전으로 만드셨는데 이로써 속죄일과 초막절의 예언이 함께 성취된 것이다.(고린도전서3:16)


따라서 예수께서는 절기의 모든 예언을 성취하셨다.



204d794689f81d5428e2f78e91dedca5_1683464075_2091.jpg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