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2

번호 제목 조회
86 제47장 다니엘에 인봉된 역사와 계시록에 인봉된 역사
구약성경은 BC450년경 말라기서를 끝으로 모든 기록이 마쳐진 것처럼 보이나 실상은 다니엘서를 통해 계속해서 기록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BC538년 바벨론 해방 이후부터 BC140년 이스라엘이 독립할 때까지의 역사를 다니엘을 통해 예언으로 기록을 하셨는데 이러한 내…
2353
85 제1장 예수님의 진짜 이름은 무엇일까?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많은 사람들은 2천년전 십자가에서 인류를 구원하신 구원자의 이름을 예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자의 이름으로 알려진 예수는 잘못 알려진 이름입니다. 구원자의 이름이 예수가 아니라고 말하면 많은 교인들이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물론 …
5560
84 제2장 여호와(야훼)라는 이름 속에 숨겨진 비밀
대다수의 교인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야훼(여호와)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훼는 하나님의 이름이 아니라 하나님을 나타내는 좌우명이며 1인칭 대명사로 사용된 단어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 당신의 이름을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출애굽기 3:13~14] …
3584
83 제3장 기도를 통해 드러내신 아버지의 이름
대다수 교인들은 성경에 등장한 아버지의 이름을 “야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훼는 하나님의 이름이 아닙니다. 야훼라는 뜻은 “나다” 또는 “나는 내가 될 것이다”라는 히브리어이며 이는 하나님을 나타내기 위한 1인칭 대명사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3175
82 제4장 예호슈아님과 인간들의 차이점
대다수 교인들은 예호슈아님을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 또는 하나님의 아들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정관념때문에 예호슈아님과 인간을 동일하게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인간들은 부모의 육적 관계를 통해 태어나고 생로병사를 겪어야 합니다. 그러나 예호슈아님은 성령…
2654
81 제5장 우연이 아닌 예언의 삶을 걸어가신 예호슈아님
우리가 예호슈아님의 삶과 걸어가신 행적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예호슈아님은 일반적인 삶을 사신 것이 아니라 성경에 예언된 삶을 사셨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예호슈아님은 성령으로 잉태되어 처녀의 몸을 통해 베들레헴 마구간에서 태어나셨는데 이는 우연이 아닌 성경의 예언…
2623
80 제6장 믿음의 초보자와 평신도에게 드리는 당부
세상에는 하나님을 믿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는 것은 아니지만 그 중에는 천국에 가기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분들을 위하여 한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참된…
2683
79 제7장 하나님께 나아가는 다섯 단계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이 성경입니다. 어느 교파를 막론하고 초신자로 입교하면 성경을 배우게 되는데 교파마다 성경을 다르게 가르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어렵게 여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하여 성경의 구성과 학습 방…
6913
78 제8장 구약은 무엇인가?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고 구약을 다른 말로 옛 언약이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구약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바울은 구약은 시내산에서 받았다고 증거하였습니다. [갈라디아서 4:21~24] 내게 말하라 율법 아래에 있고자 하는 자들아 율법을 듣지 못하였느…
2461
77 제9장 신약이란 무엇인가?
​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구약은 시내 산으로부터 받은 언약 즉 십계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약은 무엇일까요? 신약은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새로운 언약을 말하는 것이며데 새 언약이 세워진다는 것은 이전에 세운 약속이 폐지됨을 보이신 것입니다. …
2448
76 제10장 새 언약이 성령이라는 확실한 증거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구약은 시내산에서 받은 십계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새언약은 무엇일까요? 새언약을 알기 위해서는 모세의 행적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BC1500년경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 애굽에서 종생활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해…
2478
75 제11장 안식일과 주일성수 꼭 지켜야 하나?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신 이유는 하나님이 계신 성전으로 인도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십계명을 보관한 성전에 거하시면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죄 사함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죄인의 몸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면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정해진 제사의 절차대로 하나님께 나…
2676
74 제12장 신령과 진정의 예배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백성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구약에는 건물 성전에서 희생 짐승을 잡아 제사를 드렸으나 신약에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예배가 무엇인지 깨닫기 위해서는 구약 성전에서 하나님께 드려지던 죄사함의 제사를 먼저 연구해야 합…
2491
73 제13장 십일조는 과연 성경적인가?
한국의 모든 교회들은 십일조를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십일조를 안하면 하나님께 저주를 받는다고 겁박하여 신도들의 재산을 갈취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십일조가 하나님의 뜻일까요? 하나님께서 십일조를 명하신 것은 성전에서 제사일을 집전하는 레위 지파의 생계때문입니다…
2699
72 제14장 우상숭배란 무엇인가?
하나님은 십계명을 주시면서 두 번째 계명으로 우상을 숭배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이에 대하여 선지자 욥은 다음과 같이 증거 하였습니다. [욥기31:28] 해와 달을 보고, 그 장엄함과 아름다움에 반하여 그것에다가 절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해와 달을 경배하는 표시로 제…
2892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