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께서 육체로 오셨기 때문에 그의 얼굴을 볼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 사실인가요?
운영자 22-06-12 23:53 178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질문과 답변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서 진행되는 질의문답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요한계시록 22:1 ]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의 얼굴을 본다는 말씀을 인용해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셨기 때문에 얼굴을 볼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위 말씀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알고싶습니다.


[답변]

하나님의교회는 계시록 21장과 22장을 인용하여 하늘 예루살렘으로 묘사된 장길자가 하늘에서 이 땅으로 내려오면 신도들이 하나님의 얼굴을 보게 될 것이며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이 22장 17절에 증거된 성령과 신부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이는 성경을 모르는 무지한 주장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볼 것이라는 계시록 22장의 말씀을 이해하려면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지어주신 노래를 먼저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배신하고 다른 신 즉 우상을 숭배하게 될 것과 이로 인해 이스라엘이 멸망할 것을 예언하면서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찾을찌라도 당신의 얼굴을 감추겠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신명기31:16~1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열조와 함께 자려니와 이 백성은 들어가 거할 그 땅에서 일어나서 이방 신들을 음란히 좇아 나를 버리며 내가 그들과 세운 언약을 어길 것이라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진노하여 그들을 버리며 내 얼굴을 숨겨 그들에게 보이지 않게 할것인즉 그들이 삼킴을 당하여 허다한 재앙과 환난이 그들에게 임할 그 때에 그들이 말하기를 이 재앙이 우리에게 임함은 우리 하나님이 우리 중에 계시지 않은 까닭이 아니뇨 할 것이라 그들이 돌이켜 다른 신을 좇는 모든 악행을 인하여 내가 그 때에 반드시 내 얼굴을 숨기리라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 자손에게 가르쳐서 그 입으로 부르게 하여 이 노래로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

따라서 하나님의 얼굴을 숨기신다는 뜻은 실제 얼굴을 감추신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떠나겠다는 뜻으로 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시온을 성전으로 삼으시고 그곳에 거하셨으나 이스라엘의 우상숭배로 인하여 성전을 떠나셨는데 이를 가리켜 얼굴을 숨긴다고 표현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성전으로 오시면 얼굴을 나타내는 것이고 성전을 떠나시면 얼굴을 감추시는데 우상을 멀리하면 하나님이 함께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이 얼굴을 보이신다는 것은 성전에 입성하실 것을 보이신 것인데 이에 대하여 에스겔은 다음과 같이 증거하였습니다.

[에스겔39:29] 내가 다시는 내 얼굴을 그들에게 가리우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내 신(성령)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쏟았음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나님이 성령으로 성전에 임하시면 하나님의 얼굴이 나타나는 것인데 신약시대 하나님의 성전은 정결함 받은 성도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계시록 22장4절에 기록된 그의 얼굴을 볼 것이라는 말씀은 육신으로 임하신다는 뜻이 아니라 성령이 성전된 성도들의 몸에 임하실 것을 예언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얼굴을 나타내기 위하여 생명수 말씀을 주셔서 성도들의 더러움을 씻으시고 우상숭배를 멈추게 할 것입니다.

[스가랴13:1~2] 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우상의 이름을 이 땅에서 끊어서 기억도 되지 못하게 할 것이며 거짓 선지자와 더러운 사귀를 이 땅에서 떠나게 할 것이라

[에스겔36:25] 맑은 물로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케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을 섬김에서 너희를 정결케 할 것이며

따라서 우상을 멀리하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보게 될 것인데 이는 성령의 임하심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수 말씀으로 우상의 실체를 깨닫고 우상을 깨뜨리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계시록 22장 17절에 예언된 성령의 신부가 되어 생명수를 값없이 나눠줄 것입니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