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무덤은 어디를 말하는 건가요?
운영자 22-12-02 20:01 1,067 hit
이름 운영자
이메일 master@domain.com
휴대폰번호

아래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국교회 피해자모임에 게시된 내용입니다.

https://cafe.naver.com/hanpimo1 


[질문]

[요한복음 5:25~28 ]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또 인자됨으로 말미암아 심판하는 권한을 주셨느니라 이를 놀랍게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위 말씀에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아들의 음성을 듣는 다고 하였는데, 무덤 속은 어디를 말하는 것인가요?

또한, 아들의 음성을 듣고 살아 난다고 했는데 무덤에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아들의 음성을 들을 수 있으며 살아날 수 있을까요? 이 말씀에 대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예수님은 무덤에 있는 자들이 아들의 음성을 들을 것이라고 하셨고 이를 듣는 모든 자들이 살아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예수께서 하신 말씀은 구약 성경 에스겔서의 예언을 인용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에스겔서의 내용은 바벨론에 의해 예루살렘이 멸망할 것과 포로생활 그리고 성전의 회복에 대하여 예언하신 것인데 이스라엘이 바벨론에서 종 생활을 하며 소망 없이 살아가는 모습을 가리켜 무덤에 있는 시체의 모습으로 표현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하여 이스라엘이 70년동안 바벨론에 포로가 될 것을 말씀하셨고 70년이 마치면 고국으로 돌아와 성전을 회복할 것이라고 하셨으나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하여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소망을 잊고 살았는데 이 모습을 가리켜 무덤에 있는 시체의 모습으로 표현하신 것입니다.

[에스겔37:1~14]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11절)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하나님은 바벨론에서 종 생활 하던 이스라엘에게 당신의 영을 주셔서 예언의 말씀을 깨닫게 하시고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소망과 믿음을 주셨는데 이 모습을 가리켜 무덤 속에 있는 자들이 살아난다고 표현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육적 이스라엘의 역사는 예수님께서 이루실 영적 이스라엘의 모형과 그림자이며 이는 예수님께서 성령을 주셔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천국에 대한 소망과 믿음을 갖게 하실 예언을 보이신 것입니다. 


육적 이스라엘이 바벨론의 종 생활이 길어지자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소망과 믿음을 잊고 살았듯이 천국을 소망하던 영적 이스라엘도 메시야의 임하심이 길어지자 천국에 대한 소망을 잊고 죄의 종노릇 하며 살았는데 이러한 사람들을 가리켜 무덤에 있는 자들로 표현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무덤에 있는 자들이 아들의 음성을 듣게 된다는 것은 실제 무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천국에 대한 소망과 믿음을 잊고 살아가던 하나님의 백성들을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아들의 음성을 듣는 모든 사람들은 천국에 대한 믿음과 소망이 생기는데 이는 일반적인 말씀이 아니라 예언의 말씀을 말하는 것입니다. 성령이 오시면 성경을 통해 장래 일을 알리시는데 이를 가리켜 예언의 영이라 칭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계시록19:10] 예수의 증언은 곧 예언의 영이다.“

따라서 아들의 음성은 예언의 말씀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은 죄에서 종노릇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년에 맞추어 자유를 선포할 것이며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언하고 그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할 것입니다. 아들의 음성을 듣고 행하는 모든 사람들은 살아나게 될 것이며 그들은 하나님의 제사장이 될 것입니다.

[이사야61:1~6] 주님께서 나에게 기름을 부으시니, 주 하나님의 영이 나에게 임하셨다. 주님께서 나를 보내셔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상한 마음을 싸매어 주고, 포로에게 자유를 선포하고, 갇힌 사람에게 석방을 선언하고, 주님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언하고, 모든 슬퍼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게 하셨다....(6절) 사람들은 너희를 '주님의 제사장'이라고 부를 것이며, '우리 하나님의 봉사자' 라고 일컬을 것이다. 

늦은비성령 하나님의 나라

COPYRIGHT (C) GODNARA. All RIGHTS RESERVED.